자다라, 엣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z컴퓨트' 출시

컴퓨팅·네트워킹·스토리지 통합한 클라우드 IaaS 솔루션

컴퓨팅입력 :2024/08/01 17:14

자다라(Zadara)가 완전 관리형 엣지클라우드 서비스 z컴퓨트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z컴퓨트는 완전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통합한 클라우드 IaaS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용량에 따라 과금 되는 요금 방식으로 숨겨진 비용을 제거하여, 기업 및 개발자들에게 비용 효율적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자다라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이미지=자다라)

자다라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함께, 고성능 대용량의 블록 스토리지와 무한 확장 가능한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기존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z컴퓨트는 AWS EC2 호환 API를 제공하여 기조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재교육 없는 클라우드 사용을 보장한다.

고객사 IDC 안에 위치하여 데이터유출 및 지연 없는 클라우드를, IDC/코로케이션 위치하여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전 세계 500개 이상의 클라우드 로케이션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가능해져, 한국에서도 자다라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원활하게 런칭할 수 있는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자다라 코리아 BDM 박승규 상무는 "자다라의 z컴퓨트 서비스는 비용 효율적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쉽게 전개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자다라가 이번 z컴퓨트 서비스 런칭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장점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